전화번호 치료후기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진료시간 오시는길 김윤호 서울외과 네이버블로그

김윤호서울외과 바로가기

고주파열치료란예측할 수 없는 질병 갑상선암, 조기진단과 치료가 최선의 예방책입니다.
고주파치료는 초음파로 확인하면서 고주파 열 치료 바늘을 종양 내에 정확히 삽입한 후 고주파 영역에서 전류를 통하게 되면 바늘 끝에서 섭씨 100도 정도의 마찰열을 발생시켜 종양을 파괴하여 결절을 제거하는 최신 치료법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환부를 절개한 후 종양을 도려내는 기존의 외과적 수술과정 대신 미세한 바늘 삽입을 통해 고주파 열로 종양을 제거하는 첨단 비수술 요법입니다.
고주파열치료란
고주파열치료 방법
01초음파로 결절 부위를 확인하고 피부를 소독한 다음 국소마취를 시행합니다.
02초음파를 보면서 결절의 중심부에 바늘을 넣습니다.
03고주파를 전달시켜주는 바늘을 통해 결절의 중심부에 넣습니다.
04초음파를 보면서 결절에 대해 고주파 치료를 시행합니다.
05치료 시간은 결절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20분 이내입니다.
06시술 후 추적 초음파 검사를 통해 결절의 치료 결과를 확인합니다.
고주파열치료 후 과정
고주파열치료 후 과정
열치료 시술 3번의 경과 관찰 완치판정
열치료 시술 3번의 경과 관찰 완치판정
열치료 시술 후에는 초음파 검사를 통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치료 후 종양의 크기가 1개월 후에는 약 50%감소하고 3개월 후 에는 60%, 6개월 후에는 약 80%감소 합니다.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감소율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물혹의 경우 감소율이 높은 편입니다. 시술 후 1개월, 3개월, 6개월 단위의 확인 을 통해 종양의 크기 변화를 관찰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6개월이 지나면 최종 완치판정을 내립니다.
치료사례
치료사례
고주파열치료 후 부작용
01시술 부위에 출혈(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02시술 후 목에 약간의 통증과 부종이 있을 수 있으나 수일 후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03시술 시 아주 드물게 주변 장기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04갑상선 종양이 너무 크거나 위치가 나쁜 경우 재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럴 경우 재시술을 받으셔야 합니다.